0701.jpg

 


지역발전 정책과 비전을 공유하는 '2013 대한민국지역희망박람회'가 27일 오전 부산 벡스코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 30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행사에는 국립한밭대 대전렌즈 RIS사업단(단장 명태식 교수)이 2013대한민국지역희망박람회에 참가 부스를 통해 오비어스 안경렌즈의 우수성을 알렸다. 오비어스는 지난해 지역특화상품베스트 상품에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상을 수상한바 있다.

전시회는 정책존에 지역발전정책관,정부부처전시관이 있고, 지역존에는 전국 시.도 전시관이 있다. 또 특별존에는 지역특화베스트상품전이 전시되고 있다.

 

0702.jpg

 


지역희망박람회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와 부산광역시 등 17개 광역지자체, 기획재정부,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등 12개 중앙부처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지역발전정책 종합행사다.

올해는 `지역에 희망을, 주민에게 행복을!`을 슬로건으로 전시회, 콘퍼런스, 지역발전 우수사례 등 새 정부의 지역발전 비전과 정책을 공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특히 산업과 경제에 초점을 맞췄던 지난 행사와 달리 지역산업은 물론이고 지역 교육과 문화, 복지 등 다양한 분야로 전시 분야를 확대했다.

메인 행사인 전시회는 지식콘서트, 체험관 등으로 구성된 주민참여마당이 마련돼 일반인 누구나 쉽게 보고, 느끼고, 참여할 수 있다.

 


0703.jpg

 

   0704.jpg

 

0705.jpg

 

0706.jpg

 


'2013 대한민국지역희망박람회'가 27일 오전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 30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에 들어갔다